생활의 지혜

[스크랩] 솔잎의 효능 활용- 솔잎차,솔잎주,솔잎가루,솔잎환,효소,솔잎엑기스(심장병, 동맥경화, 고혈압에좋은음식)

솔향기마을농원 2014. 3. 7. 09:25
  • 솔잎의 효능 활용- 솔잎차,솔잎주,솔잎가루,솔잎환,효소,솔잎엑기스(심장병, 동맥경화, 고혈압에좋은음식)
  • 신선들이 즐겨 찾았다는 솔잎의 웰빙건강법 우리 나라 산림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는 소나무는 우리 선조 들이 태어나서 흙으로 돌아갈 때까지 동고 동락했던 대표적인 나무입니다. 솔가지를 꽂은 금줄로 새 생명의 탄생을 알렸고 죽어서는 소나무관에 담겨 솔숲에 묻혔습니다.소나무 하면 생각나는 것... 솔잎.옛부터 솔잎은 장기간 생식하면 늙지 않고 몸이 가벼워지며힘이 나고 흰머리가 검어지고 추위와 배고픔을 모른다고 해서신선식품이라 했습니다. 현대의 민간요법에서도 솔잎에 함유되어있는 옥실팔티민산이 젊을을 유지시켜주는 강력한 작용을 한다고밝히고 있습니다.이번주 산림 in Life에서는 여러 가지 면에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자연 식품인 솔잎을 우리의 생활 속에서 활용해 보는는 솔잎을 이용한 웰빙 건강법을 소개합니다.■ 불로장생의 상징 솔잎! 왜 좋을까? 불로장생의 상징 소나무의 잎, 솔잎은 예로부터 뇌 기능을 맑게 하고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 등 인체에유효해 선인식(仙人食)으로까지 불렸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솔잎에는 비타민A, C, K, 엽록소, 칼슘, 철분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다.또한 체내 합성이 불가능한 8종류의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우수한 단백질원이기도 하다.솔잎은 체내의 콜레스테롤치를 내리고, 말초신경을 확장시켜 호르몬의 분비를 높이는 등 몸의 조직을일깨워주는 역할을 하므로 고혈압, 심근경색 등에 효과적이다.솔잎은 혈당치를 낮춰주는 성분인 글리코키닌도 포함하고 있어 당뇨병에도 도움을 준다. 비타민C와 철분이 풍부해 빈혈에도 좋다. 뿐만 아니라 솔잎 성분 중에는 담배 유해물질인 니코틴 독을 제거시켜주고 소화기의 기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다.그외에도 머리털을 나게 하고 흰머리를 검은 머리로만들어주며, 눈이나 귀가 밝아지는 등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 생활 속에서 솔잎 100% 활용하기 [1. 가루로 만들어 차로 마신다]솔잎을 깨끗하게 여러 번 씻어 김 오른 찜통에 넣고 2분 정도 찐 다음그늘에서 바짝 말린다. 말린 솔잎을 분마기에 넣고 아주 곱게 갈아 가루로만들어 하루 두세 번 정도 차로 마시는 것이 좋다. 또한 검은콩가루를 섞어마시면 더욱 효과적. 솔잎가루와 검은콩가루를 5:1 비율로 타고 꿀이나 죽염을 넣어 마시면 한결 먹기도 좋다.[2. 주스로 만들어 시원...더보기
출처 : Daum 지식
글쓴이 : 다음지식건강님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