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여가생활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마셨다는 히비스커스

솔향기마을농원 2018. 1. 17. 20:52


남아메리카의 아마존 열대우림의 선물이라는 브라질너트와 세계 3대 항산화 식품이라는 카카오 닉스라는 식품과 더불어 클래오파트라가 즐겨 마시던 히비스커스는 몇 년전만 하드라도 거의 알지도 못하였던 식품이었지요.
그러하던 식품이 대형 할인마트, TV홈쇼핑, 포털사이트 등을 통하여 지금은 한두번쯤 들어본 식품이 되었는데 과연 히비스커스는 우리 몸에는 어느 정도 좋은 효과와 성분은 무엇인지 또한 먹는 요령이나 방법은 어떠한가 궁금하지는 않았는지요!!



그 중에서도 오늘의 포스팅은 히비스커스(덴마크, 하와이,네 덜란드무궁화 등)에 대한 좋은 정보, 하나의 꿀팁을 소개하려고 "더 농부"라는 블러그에 있는 포스팅의 내용을 일부 캡쳐하여 여러 이웃님 들과 함께 궁금증을 해소하여 보려고 합니다.


[히비시커스 품종의 하나인 (하와이무궁화) 랍니다]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마신 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는 클레오파트라가 젊음과 미모를 유지하기 위해 차로 마셨다고 전해집니다. 히비스커스는 아름다운 여신을 닮은 꽃으로 불리는 무궁화과에 속한 식물이며, 아름다운 신을 뜻하는 "히비스"와 닮다는 뜻 "이스코"가 합쳐 붙여진 이름이라 합니다.


히비스커스는 체중을 줄여주느데 효과가 좋다고 려 졌는데 히비스커스엔 다이어트 성분으로 유명한 HCA가 있으며, HCA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막아줘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며, 또한 우리 몸의 노폐물과 독소를 베출하는 사실도 알려져 클렌즈를 위한 식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는 우려 마시는 것보다 분말 형태가 좋다] 


히비스커스는 차로 우려 마시는 것보다 분말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로 마시는 경우 엔 물에 녹지 않는 영양성분은 그대로 버려지게 되나 반면 분말 형태는 히비스커스가 가진 모든 성분을 온전한 상태로 섭취 할 수 있으므로 분말을 물에 타서 마시거나 우유나 요그르트에 섞어 먹습니다.


히비스커스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수족냉증이나 몸이 차가운 사람이 마시면 복통 설사를 유발 할 수가 있으므로 몸을 따뜻하게 유지 해야 하는 임산부나 수유 중인 산모는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솔향기마을농원]에서는 몇년전부터 히비스커스 중에서도 하와이 무궁화와 네덜란드 무궁화를 재배하고 있었는데 클레오파트라가 즐겨마신 차이며 몸에 좋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수요가 늘어난 것 같아요.

집이나 사무실등에서 관상용이나 꽃을 건조하여 차를 만들어 시식을 하신다는 분들이 많아져서 말이죠.



[히비스커스 품종의 하나인 (네덜란드 무궁화) 입니다.]



현재 [솔향기마을농원]에서는 히비스커스를 4"칼라포트에 식재하여 재배를 하고 있으며, 재배하는 히비스커스의 종류의 하나인 하와이 무궁화(적색)는 분양이 마무리 중이며, 네덜란드 무궁화(분홍색)는 아직도 분양이 가능한 상황 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