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농장, 텃밭 재배요령

곤드레 꽃이 피었어요

솔향기마을농원 2017. 8. 24. 12:39

곤드레 꽃이 피었어요

 

 

 

대중가요 가수 박현빈이 부른 [곤드레만드레]라는 대중가요로 더욱 이름이 알려진 곤드레 나물은

강원도 영월지방의 특산품이며, 곤드레 밥은 또한 영월지역의 대표적인 맛집의 대명사 입니다. 

 

 

지난해에 지인이 분양을 하여준 곤드레 나물을 솔향기마을농원의 농원의 언덕이나 경사진 곳에

몇포기씩 식재를 하여 놓았더니 이제는 곤드레가 많이 자라 꽃을 피웠네요.

 

강원도에는 많이 자생하지만 아마 곤드레 나물을 직접 채취하거나 구경하지 못한 분들이

많이 있을 것이며, 또한 곤드레 꽃은 더욱 구경을 하지 못 하였겠죠 

 

 

몇장의 사진을 올려보니 참고하여 보세요.....^^ 


5월 중순경에 곤드레 나물이 예쁘게 자라고 있어요

 


8월 초순이 되니 곤드레가 2세를 위하여 꽃을 피우기 시작을 하네요

 


8월 중순에는 곤드레의 꽃이 만발이 되었어요

​내년도에는 솔향기마을농원에서 농작업을 하면서, 오찬에는 곤드레나물로 곤드레

밥을 하여 또한 삼겹살에 곤드레 나물로 쌈을 싸서 시식을 하면서

시원한 농주인 막걸리도 한사발을 마셔 보아야 겠지요